인사말씀

국민과 함께 달리는 행복한 질주!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

이미지

안녕하십니까? 한국마사회 회장이자 사회공헌재단 이사장 정기환 입니다.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은 한국마사회가 경마수익금의 다양한 사회환원 사업을 통해 무엇보다도 고객들의 무한한 성원에 보답하고, 나아가 대표적인 공기업으로서 보다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사업수행으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2014년에 설립한 비영리재단입니다.

저희 재단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말산업 대표 사회공헌재단」이라는 비전하에 농어촌 인재양성 지원 사업, 국민 복지 증진사업, 사회 공익 승마 지원 사업, 말산업 이미지 개선사업 등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습니다.

농어촌 인재양성 지원 사업은 농업인 자녀만을 위한 특화된 ‘장학관’ 운영,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농어촌 지역 대표적인 문화 나눔 사업인 ‘농어촌 청소년 오케스트라 운영 지원, 도시지역 초등학생을 위한 승마, 농어촌 및 말산업 진로체험 등이 어우러진 ‘馬農문화체험’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국민 복지 증진 사업은 재단의 대표 공익사업으로 농어촌 지역의 열악한 이동환경 개선을 위한 ‘국민 드림 마차’ 지원 사업과 ‘취약계층 복지 지원’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공익 승마 지원 사업은 한국마사회의 업(業)인 을 활용하여 각 분야의 사회공익직군들이 대국민에게 봉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스트레스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재활 힐링 승마’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말산업 이미지 개선사업은 국내 유일의 말산업 전문기관으로서 동물 복지를 선도하기 위한 경주마 맟춤 복지용 ‘경주마 복지기금’ 운영, 한국마사회 임직원으로 구성된 ‘한국마사회 엔젤스 봉사 및 재능 기부 활동’등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은 우리 사회의 그늘진 곳에 있는 이웃들의 어려움이 해결될 때까지 행복한 질주를 결코 멈추지 않겠습니다.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이 만들어 나갈 즐겁고 건강한 변화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