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 소식

[스포츠월드]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 해외취업희망자 82명 선발·지원

작성자 :
강영호 (2018-04-07)
조회 :
34338
첨부파일

해외취업자 선발지원.jpg 내려받기

× 닫기


82명의 해외취업희망 청년들 선발…해외어학교육·초기정착 지원금 제공



[강민영 선임기자] 한국마사회가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6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렛츠런더월드 4기 최종 합격자 82명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열었다.

렛츠런더월드는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에서 지원하는 청년희망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지난 2014년 시작됐다. 해외취업 희망자들을 선발해 국내에서 집체교육과 온라인어학교육, 직무훈련과 해외일자리 등을 제공하고 해외취업에 필요한 비자·보험과 함께 현지적응 체제비 등을 지원한다.

발대식은 참가자 선서와 재단 이사장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낙순 렛츠런재단 이사장은 “청년취업을 목표로 해외일자리 지원사업을 시작한 지 4기를 맞고 있는데 많은 분들을 선발해 함께 자리를 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향후에도 많은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해외취업과 좋은 일자리에 정착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렛츠런더월드를 통해 해외에서 한국인의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인재로서 다양하게 활동해 한국인들의 세계진출에 디딤돌이 되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발대식 후에는 국내 말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견학 프로그램과 성공적인 해외 취업 지원을 위한 4박 5일간의 집체교육을 진행한다.

mykang@sportsworldi.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