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홈페이지 > 재단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글보기
제목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 오는 4일(토) 진도vs임자도 섬소년 승마대항전 개최
등록일 2018-08-11 조회수 292
오는 8월 4일(토) 임자도 대광해수욕장에서 농어촌 오지 지역인 진도와 임자도 유소년 승마단 간의 ‘승마대항전’이 열린다.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이사장 김낙순)은 미래 승마 꿈나무 육성 및 지원 단체 간 건전한 경쟁을 통한 승마활성화를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최 종목은 개인전 2경기, 단체전 1경기로, 참가 선수 규모는 진도와 임자도 유소년 선수로 총 46명이 출전한다. 개인전은 1∼3위까지 시상되며, 각각 상장과 메달, 상품권이 수여된다. 단체전은 1~2위까지 시상되며, 상장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현재 전국에서 운영 중인 유소년 승마단은 76개소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진도 및 임자도와 같은 농어촌 오지 지역은 자체 교관 인력 부족 등으로 운영이 어려운 실정”이라며, “이번 승마 대항전 개최를 통해 농어촌 오지 지역에도 유소년 승마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업코리아/ 권오경기자
 

한편,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은 ‘유소년 승마 재능 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유소년 승마단원 대상 원포인트 레슨 등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임자도를 시작으로 2017년 진도 유소년 승마단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2017년에는 교류전에 도서지역인 제주도까지 참여시켜 유소년 승마 바람을 일으키는데 기여한 바 있다. 참고로, 이 사업은 한국마사회 승마지원단 소속의 국가대표 출신 교관의 전문적인 강습 지원을 통한 재능 기부형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첨부파일 섬소년1.jpg (79,689 Byte)

버튼영역

자주쓰는 메뉴 바로가기

사업공고 오시는길 공모&이벤트 재단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