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렛츠런 소식

홈페이지 > 재단소식 > 렛츠런 소식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글보기
제목 [한국농어촌경제신문] 마사회 '힐링승마' 대폭 확대 시킨다
등록일 2019-03-23 조회수 135

- 위험에 노출되는 사회공익 직무 종사자 위한 한국마사회 힐링승마 지원 사업 펼치기로
- 소방관에 이어 방역 공무원으로 대상 확대...작년 대비 4배인 4천명까지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지난 14일부터 2019년 ‘사회공익 힐링승마’를 시작했다. ‘힐링승마’는 한국마사회의 대표 사회공익 사업으로, 승마를 통해 마음과 정신의 상처를 치유하는 활동이다.
 

한국마사회는 고위험 스트레스 상황에 처하기 쉬운 사회공익 직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힐링승마를 무료 지원하는 ‘사회공익 힐링승마’를 지난해 최초로 시범 운영했고 올해 대대적으로 확대 추진한다. 특히 전년 1천 명 대비 대폭 늘어난 규모가 눈에 띈다. 한국마사회는 올해 4천 명을 대상으로 ‘사회공익 승마’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년도 소방관에 이어, 올해는 구제역 등으로 인한 살처분 현장에서 극도의 스트레스를 겪어야 하는 방역공무원을 신규 강습 대상으로 선정하고 수업에 돌입했다. 경찰관, 군인 등 지원 대상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전문 승마교관의 지도하에 승마를 통해 심리치유와 신체건강을 회복하는 EAL(말 매개 학습) 프로그램이다. 총 16회로 1주일에 2회씩 8주 동안 이뤄지고 초기 3주는 지상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후속 5주는 말에 직접 기승하는 기승활동 중심이다. 강습은 한국마사회 직영점과 협력승마시설은 물론 일반승마시설 등 전국 각지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강습비용 전액을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에서 지원한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국민 안전을 책임지는 특수직무 종사자들의 열악한 처우 개선에 한국마사회의 특기인 승마를 활용하고자 한다. ‘사회공익 힐링승마’ 사업을 통해 소방관, 방역 공무원의 트라우마가 치유되어 건강하고 안정적인 사회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나남길 kenews.co.kr]
 

첨부파일 20190323.png (455,888 Byte)

진행중인 이전글 혹은 다음글 보기 목록

버튼영역

자주쓰는 메뉴 바로가기

사업공고 오시는길 공모&이벤트 재단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