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렛츠런 소식

홈페이지 > 재단소식 > 렛츠런 소식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글보기
제목 [시사오늘]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 장학관 입주생 모집'
등록일 2019-11-27 조회수 153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은 내년 1월 2일부터 1월 17일까지 한국마사회 장학관 입주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집에선 농어촌 대학생 주거복지를 지원하고자 입주자격을 농업인 또는 농업인 자녀(1순위), 농촌지역 거주자(2순위)로 했다. 수도권 소재 국내 대학이어야 하며 주거지와 학교 간 거리와 관련된 점수를 상향해 원거리 지방학생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했다.

한국마사회 장학관은 올해 2월 개장했으며, 9개 층(10~18층)에 154명을 위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 공용휴게실, 스마트도서관, 식당, 체력단련실, 소모임실, 독서실 등을 비롯해 숙소 32실을 갖췄다. 서울 용산역 근처 서울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다는 강점도 있다.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셰어하우스 형태며, 거실까지 제공된다. 최근 개장해 깨끗하고 쾌적하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이용요금은 보증금 10만 원에 월 입실료 15만 원으로 학생들과 학부모 부담을 최소화했다.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은 “한국마사회 장학관은 기관 최초의 인프라형 사회공헌사업”이라면서 “정부가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년 주거복지 사업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입주신청은 내년 1월 2일부터 렛츠런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출처 : 시사오늘(시사ON)(http://www.sisaon.co.kr)
첨부파일 20191127.jpg (125,638 Byte)

진행중인 이전글 혹은 다음글 보기 목록

버튼영역

자주쓰는 메뉴 바로가기

사업공고 오시는길 공모&이벤트 재단자료실